환자 가족을 위한 따뜻한 도움 '실버임팩트'

01.

창업 스토리

어머니와 이별을 하며…

어머니는 어떻게 보내드려도 가슴에 아픔이 남습니다. 실버임팩트 창업자 두 사람은 오랜 기간 편찮으신 어머니를 사랑으로 돌봐오다가 하늘로 보내드렸습니다. 뇌출혈로 식물상태가 되신 어머니를 20년간 돌본 경험, 치매로 고통을 겪으시는 어머니를 11년간 돌본 경험을 가진 두 사람이 뜻을 모았습니다. 어머니와 이별을 경험한 2017년에 실버임팩트 이름으로 같은 아픔을 겪는 가족들을 위로하고 도움드릴 방법을 연구합니다.

해결하고 싶은 문제

사랑하는 가족이 뇌출혈로 전신마비가 되어 연명치료를 받게 된 상태는 하늘이 무너지는 고통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내 어머니에게 치매가 찾아온다면 나는 어디에서부터,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누가 돌봐야 하지?”, “어디에서 모셔야 하나?”, “경제적인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이며,,,”, “장기 케어는 어떻게 계획해야 하는가?”, “국가 지원은 어떻게 신청하는 거지?"

사랑으로 돌보다가도 죄책감과 분노가 일어나는 보호자의 아픔은 누가 돌봐야 할까요? 치매가족은 ‘슬픔과 죄책감, 외로움과 소외감, 연민과 동정’의 심리 상태에서 자신을 돌볼 여력이 없습니다. 사막에 홀로 떨어진 것 같은 고통,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터널에 놓인 그 고통에서 수많은 문제를 떠안아야 합니다. 

sample_도표.jpg
sample_도표.jpg

2017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실버임팩트는 환자 보호자로 경험해 온 오랜 아픔의 기억을 정리하여 중환자 케어의 초기 상담과 대응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로 2017소셜벤처아이디어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이디어에서 멈추지 않고 긴 병으로 고통 받는 사회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실버임팩트_수상사진2.jpg
실버임팩트_수상사진.jpg

02.

미션&비전

“환자 가족을 위한 따뜻한 도움”

사랑하는 가족의 갑작스런 아픔은, 평상시에는 관심이 없고 발병 시에는 정보가 없어 정신적으로 패닉 상태가 되기 마련입니다. 복잡한 결정 앞에서 고통스럽기만 합니다. 누가 그 고통을 위로하고 도움이 될 조언을 들려줄까요? 
실버임팩트는 가정 재난의 주요 질환인 뇌출혈과 치매의 고통을 경험한 환자 가족에게 찾아가 상처 난 마음을 위로하고 가장 현실적인 준비와 계획을 도와드립니다. 심리적 안정을 얻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마음가짐과 손발을 움직여 준비해야 할 미래를 안내하는 나침반을 제공합니다.

03.

팀원 소개

황교진 대표   /  교육 & 상담 담당

식물인간 어머니 20년 재가 케어, <어머니는 소풍 중> 저자• 강연가, <KBS 강연 100도씨 라이브> <아침마당> 등 다수 방송 출연. 홍성사/마이크임팩트 등에서 출판 기획, 한국 교회 및 대학교, KDI 한국개발연구원 등 기업체 강연.

강태호 기획이사   /   기획 & 영업 담당

중증 치매 어머니 11년 재가 케어
이랜드, 대성그룹에서 제품 기획, 브랜드 영업책임자, 친환경 쇼핑몰 사업부 본부장.

연혁

04.

2018년 11월 

시니어&복지 박람회 참가

2018년 09월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극복박람회 참가

2018년 09월 

치매가족이기에 치유콘서트 개최

2018년 08월 

팟캐스트 '시름싫음' 방송 시작

2018년 05월 

(주)실버임팩트 법인 설립

2018년 03월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2017년 11월

2017소셜벤처아이디어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억을 잃었어도 아빠이기에, 엄마이기에 화를 내지 못하고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들, 자신의 일상이 사라진 사람들, 어려진 가족 앞에서 나의 슬픔, 고통의 카오스는 돌아볼 여유가 없는 사람들, 그래서 치매의 높은 벽에서 하루하루 무너져가는 고통을 감내하는 사람들을 위해 실버임팩트가 만들어졌습니다.